본문 바로가기

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방법

트랜드파크 발행일 : 2024-06-26

병원 진료기록을 조회하는 "나의 건강기록" 앱의 설치 방법과 주요 기능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어떻게 효율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앱 설치부터 진료기록 조회, 다양한 활용 팁까지 단계별로 살펴보겠습니다.

 

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방법
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방법

 

병원 진료기록 조회

현대 사회에서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관리하기를 원합니다. 특히 병원 진료기록, 투약정보, 건강검진을 한눈에 바로 조회할 수 있으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나의 건강기록" 앱은 이런 요구를 충족시켜 주고 사용법도 간편한 앱 입니다. 앱을 설치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휴진병원 리스트 및 비대면 응급진료 정보에 대한 상세한 글은 아래 배너로 접속해서 확인해주세요.

 

휴진병원 리스트, 비대면 응급진료정보

 

나의 건강기록 앱

"나의건강기록" 앱은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앱은 개인의 건강 정보를 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하기

"나의건강기록""나의 건강기록" 앱은 Android와 iOS 플랫폼 모두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각 운영체제의 앱 스토어에서 "나의 건강기록"을  간단히 설치할 수 있습니다.

 

✅ Android 갤럭시폰 "나의건강기록"  설치

갤럭시폰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 iOS 아이폰 "나의건강기록"  설치

아이폰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나의 건강기록 앱 기능 총정리

최근 진료기록, 투약 내역, 예방접종 기록, 건강검진 결과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삼성헬스와 같은 건강 관리 앱과의 연동 기능도 지원합니다. 이렇게 통합된 건강 관리 시스템은 사용자가 더 효과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1.투약 정보 조회

"나의 건강기록" 앱에서는 최근 1년간 병원 및 약국에서 처방받은 의약품 투약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복용 중인 약물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약물 관리에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여러 병원을 방문하거나 여러 약국에서 약을 처방받는 경우, 모든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중복 처방이나 약물 간 상호작용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1

  • 앱 화면에서 '투약 정보' 메뉴 선택
  • 최근 1년간의 투약 내역이 리스트 형식으로 표시됨
  • 특정 약물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할 경우,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세부 정보를 확인 가능

2. 진료 이력 조회

"나의 건강기록" 앱을 통해 최근 1년간의 의료기관 및 약국 방문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과거 진료 기록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의료진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병원을 방문할 때, 이전에 어떤 병원에서 어떤 치료를 받았는지 상세히 설명할 필요 없이, 앱에서 바로 정보를 확인하고 의료진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2

  • 앱 화면에서 '진료 이력' 메뉴 선택
  • 최근 1년간의 진료 내역이 날짜별로 정렬되어 표시됨
  • 특정 진료 기록에 대한 세부 정보가 필요할 경우,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확인 가능

3. 건강검진 결과 조회

"나의 건강기록" 앱을 통해 최근 10년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한 건강검진 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일반 검진뿐 아니라 암 검진(위암, 간암, 자궁경부암, 대장암, 유방암, 폐암)의 결과도 포함되어 있어,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예방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3

  • 앱 화면에서 '건강검진' 메뉴 선택
  • 최근 10년간의 건강검진 결과가 연도별로 정렬되어 표시됨
  • 특정 검진 결과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할 경우,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세부 정보를 확인 가능

4. 예방접종 내역 확인

"나의 건강기록" 앱을 통해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필요한 예방접종을 빠짐없이 챙길 수 있으며, 접종 시기와 장소를 정확히 기억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특히, 어린 자녀가 있는 경우, 예방접종 기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필요한 시기에 접종을 빠짐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4

  • 앱 화면에서 '예방접종' 메뉴 선택
  • 모든 예방접종 내역이 리스트 형식으로 표시됨
  • 특정 접종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할 경우,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세부 정보를 확인 가능

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5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6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7

 

5. 다운로드 및 공유

"나의 건강기록" 앱은 투약 정보, 진료 이력, 건강검진, 예방접종 내역 등의 개인 건강기록을 파일로 다운로드하고 SNS, SMS 등을 통해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가족이나 의료진과 정보를 쉽게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각 메뉴에서 조회한 정보를 선택
  •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로 저장
  • 저장된 파일을 이메일, SNS, SMS 등으로 공유

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8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9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10

 

6. 의료기관 데이터 조회

"나의 건강기록" 앱은 의료 마이데이터를 선택하면 선택한 병원의 해당 기간 3개월, 6개월, 1년 진료 내역을 조회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11
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12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13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14
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15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16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17

마치며

이번 글에서는 "나의 건강기록" 앱의 설치 방법과 주요 기능, 활용 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의 건강기록" 앱은 개인의 건강 정보를 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이니 설치해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18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19병원 진료기록 조회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활용20

 

★ 함께 보면 좋은글 ★

 

기후동행카드 본사업 7월 시작 : 달라지는 점 추가혜택 신청방법 총정리

시범사업으로 진행되었던 기후동행카드를 7월부터 본사업으로 전환하는 내용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기후동행카드의 혜택, 본사업에서 달라진 점, 그리고 신청방법, 이용 방법 등을

popcornp.tistory.com

 

호우주의보 호우경보 발령 기준

장마철을 맞아 호우주의보나 호우경보 같은 호우특보 정보는 미리 알아두어야 제대로 대비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 두 가지의 발령 기준과 차이, 준비사항 및 대응방안, 지역별 호우특보 발령

popcornp.tistory.com

 

한강 공원 야외 수영장 물놀이장 개장일 입장료 할인 주차 특징

여름철 무더위를 날려줄 최고의 피서지 중 하나는 바로 한강 수영장입니다. 한강공원에 위치한 여러 수영장과 물놀이장은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한강공원

popcornp.tistory.com


 

댓글